[교육 후기] HSG 공개과정 - 가치협상 50기
이름 : Odel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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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이의 협상교육 목마 첫맛은 달콤하고 끝 맛은 쓴치명적인 협상 전략이에요.​빌 게이츠는 이 전략을 활용하여마이크로소프트를 거대 글로벌 기업으로성장시켰어요.​게이츠는 수십만 대군으로 밀어붙였지만트로이의 견고하고 높은 성벽을 넘지못했어요.​그리스 연합군은 오디세우스의 책략에 따라거대한 목마를 해변에 만들어 두고철수했어요.​이 소식에 달려온 트로이의 프로암 협상교육 왕과 파리스왕자는 역병에 걸린 그리스군 시체들과 함께제물로 바쳐진 거대한 목마를 발견했어요.​프로암 왕은 강력한 그리스 연합군을물리쳤다는 자랑스러운 승리감과 오랜전쟁으로 지친 트로이 국민들에게 위로가 되는존재로 여겨져서 목마를 성 안으로 끌고들어가요.​그 밤 트로이 성은 축제의 분위기로 변하고 협상교육 술과열광으로 가득 찬다.​이후에는 잘 알려진 이야기이에요.​어리숙한 근시안이라면 단번에 속에 들게 되는트로이 목마 전술은 일반 비즈니스에도적용돼요.​먼저 상대 기업이 놓치기 아까운 매력적인내용만을 강조하여 특정 계약이나 협정을체결하도록 유도해요.​그 후에는 예상치 못한 상황 변화나 특정 시점에막대한 비용이 발생하게 협상교육 되는데 이는 상대기업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히기 위한전략이에요.​특허권이나 영업권 침해 등의 상황을 일으키는것이에요.​이 협상 전략은 거의 사기에 가까운 치명적인기만술을 의미해요.​상황을 악화시키는 것은 이러한 전략을사용하는 상대방이 혼자가 아닐 때이에요.​여러 거대 기업이 국가 기관과 정부와 연계하여일종의 카르텔을 협상교육 형성하고 합법성과 타당성을주장하여 협상력이 부족한 소기업들과 협상을할 때 어려움을 겪게 돼요.마이크로소프트 MS의 윈도 운영체제 OS프로그램을 IBM에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사례가 유명해요.​이런 전략을 사용하는 경우 못한 취약점을이용하여 경쟁사인 IBM을 약화시키고MS의 제품과 서비스를 독점적으로이용하도록 만든 것이에요.​이를 통해 협상교육 IBM은 MS와의 경쟁에서밀려나고 MS는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게됐어요.​따라서 소비자는 MS의 제품과 서비스만을사용할 수밖에 없게 되었고 다른 경쟁사의제품을 선택할 여지가 없게 됐어요.​이러한 상황은 MS의 기술력과 전문지식덕분이기도 하지만 트로이의 목마 전략을 통해IBM 과의 사업에서 이루어진 것이에요.​따라서 MS의 협상교육 세계시장 석권은 IBM 과의사업에서 시행한 트로이의 목마 전략에 의해가능한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시장 변화 및 기회 요인을 예측한 후에도근시안적인 상대방에게 호박처럼 달콤한조건을 제시하고 합법적인 계약이나 협정을체결한 후에도 이미 예측한 시점이나 상황이도래하면 엄청난 추가 금액을 협상교육 요구하거나예상치 못한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것이에요.​또한 트로이의 목마 전략은 기술 협약이나 영업협력 조항에 의해 거래처 변경이나 거래 종료를원하는 경우에도 보이지 않는 통제력을 통해상대방을 제어하는 협상 전략이에요.​이 글과 사진은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전재 및재배포를 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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