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트립 태국항공권 취소 시 환불 수수료 항공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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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Primo
조회수 : 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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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이라는 광고회사의 광고 3편을 들고왔다. 사실 광고 레퍼런스를 찾다가 우연히 당근마켓 광고를 발견했는데, 너무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어 어디서 만든건지 찾다가 ;이라는 회사를 처음 알게 되었다. 사이트에 들어가 몇 개의 광고들을 더 살펴봤는데, 다 너무 잘 만드신 것 같다..회사 슬로건이 Story is All You Need인데, 그만큼 광고들에서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것 같다. 먼저 첫 번째 광고는 당근마켓의 ;이다.광고가 진짜 귀엽다.. 나오는 캐릭터들도 너무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귀엽고 ㅠㅠ딱 내가 찾고있었던 몽글몽글한 광고였다..!!우선 보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포인트는, 1)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명확하다당근마켓이 처음 출시됐을 때는 같은 동네에서 물건을 사고판다는 아이디어가 굉장히 혁명적이었다. 그 신선함이 점점 시들어지고 당근마켓 어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식어가고 있을 시점에, 당근마켓으로 직거래 말고 다양한 것들도 할 수 있어!라는 메시지를 던져줬다. 실제로 나는 당근마켓에서 과외학생을 구한 적이 있다. 그렇다고 말하면 주변 사람들은 모두 놀랐다. 당근으로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과외도 구해?라면서 말이다. 하지만 당근마켓은 이제 과외뿐 아니라 굉장히 다양하고 실용적인 정보/제품/소식 등을 거래하고, 나누고, 소통하기도 하는 일종의 커뮤니티가 되었다. 광고에 나온 것처럼 모임을 구하기도 하고, 정보를 공유하기도 한다. 이런 점들을 간결하게 잘 어필한 것 같다. 2) 귀엽다당근마켓의 매력 포인트는 귀여움이다. 당근자체가 귀엽지 않나... ㅎ.ㅎ 귀여운 컨셉을 잘 밀고 나간 것 같아서 좋다. 3) 카피가 좋다. 서로에게 힘이 되는 이웃들이 모여있으니까동네는 나의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힘,당근은 나의 힘.개인 의견이지만 카피가 너무 몽글몽글하고 좋다. 유용한 정보를 얻고,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하고, 제품을 얻고, 과외를 구하는 것.. 이 모든 것은 결국 나에게 이득인 것이고 나의 힘이 된다. 실제로도 당근마켓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참 생활력이 좋다는 느낌을 받는다. 이렇게 당근마켓 사용자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유입을 유도하면서 귀여운 느낌이 나는 카피를 쓰는게 어려운 일인걸 요즘 느낀다. 그래서 카피가 너무 좋다고 생각했다!!두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번째 광고는 마이리얼트립 광고이다. 유튜브 영상이 일부공개로 되어있길래 그냥 회사 포트폴리오 링크를 가져왔는데 음,,Sidekick . 사이드킥 . 광고 . Creative Boutique . CF . Viral Campaign.4idekick혹시 문제가 된다면 내리겠습니다!이 광고는 처음 보고 진짜 감탄했다.. 아 그리고 여기 회사도 알고보니 서강대 바로 옆이어서 놀랐다. 어쨌든 이 광고도 주제와 메시지가 명확해서 좋았다. 광고하는 내용은 마이리얼트립은 발권 수수료가 0원이다, 저렴하다이다. 여행 플랫폼 회사에서 광고할 만한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전형적인 내용이다. 그런데 접근하는 방식이 굉장히 신선하다. 지금까지 당신은제주 항공권 가격을비교한 게 아니에요->그럼 뭐야? 라는 생각이 든다. 자연스럽게당신이 비교한 건발권 수수료->헉.. 싶었던 포인트다. 따지고 보면 진짜 맞는 말이기 때문이다. 사실상 수수료의 차이가 크니까 항상 여기저기 비교하고 머리아프게 찾아봤던 것이기 때문이다. 단순히 수수료가 저렴하다라는 메시지였다면 식상했을 텐데,지금까지 우리가 비교한 건 제주 항공권 가격이 아니다, 바로 발권 수수료.이렇게 접근 방식을 조금만 바꾸니 충격이 훨씬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커진다. 이 점이 가장 감탄스러웠다. 돌하르방도 듣고 으엥? 한다웃김...마지막 세 번째 광고도 마이리얼트립 광고이다.두 번째 광고와 비슷하다. 내용이나 접근 방식도 비슷하다. 그래서 이 광고도 좋았다. 언제부터 항공권 가격이인간의 여행 일정을 결정했는가항공권 주제에...이 멘트도 처음 들으면 으잉? 할 수 있는데 생각해볼수록 또 맞는 말이라서 웃기다. 요즘은 여행 일정을 정할때 가장 큰 고려요소가 항공권 가격이다. 하지만 언제부터 그랬는가?? 항공권 주제에...맞아 그냥 교통 수단일 뿐인데.!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원래 여행 일정은 당연히 여행 가는 사람들의 스케줄, 여행지의 날씨, 이것저것 등등을 고려하는 거였다. 그 점을 짚어주면서, 자연스레 수수료로 인한 항공권 가격의 상승을 비판하면서,또 자연스럽게 마이리얼트립 홍보도 한다. ->정말 잘 만든 광고라고 생각했다~~간단하게 3개의 광고를 분석해봤는데, 사실 글 쓰고 있는 카페가 너무 추워서 이만 마쳐야 할 것 같다.. (핑계)그래도 진짜 너무 오랜만에 분석하고 싶은 광고를 찾아서 좋았다. 정말 신선하기도 했고..블로그 열심히 써야지..ㅎ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