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우 물류대행,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LCL 고객 맞춤 서비스!
이름 : Gem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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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오늘은 중국물류 중국의 달라진 물류시장인신유통의 주요 특징과 트렌드에 대해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중국의 과거 유통 및 소비형태를 살펴보면소비자가 한번에 한 곳의 고정된 장소에서보이는 상품을 선택하는 방식이였습니다.​​그러나 신유통의 유통 소비형태를 살펴보면소비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소비 환경에 노출되어 있으며,소비자 수요 데이터 중심의커스터마이즈 된 상품을 중국물류 생산하고소비자는 각 소비 과정의 체험과 서비스를 중시하게 되었습니다.​​이러한 유통과 소비형태의 변화는 신유통의 가치사슬을 변화시키게 됩니다.​;​물류의 중간과정이 평균 화물운반 횟수 7회에서 2회로 간소화되면서공장->창고->소매업자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엔 생산된 제품을 소비자가 선택하는 방식이였다면소비에서 역행되는 생산제조가 실현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이로 인해 신유통의 시장 전망은 긍정적인 상황입니다.​소비 중국물류 습관의 변화로 큰 잠재적 시장규모를 전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2017년 기준 신유통 시장규모는 389.4억 위안이였다면2022년에는 18000억 위안 복합성장률 115% 정도 성장할 것을 전망하고 있습니다.​​신유통 비즈니스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All Channel Retail(全渠道零售)- 오프라인 채널, 전자상거래 채널, 모바일전자상거래 채널을 모두 통합한 방식의 상품 판매 중국물류 및 서비스 판매​Online to Offline(线上线下相结合)- 온라인 전자상거래의 오프라인화,오프라인 매장의 온라인 경영​New e-Commerce(新电商)​- 전통방식의 전자상거래에서 새로운 이념과 기술로 재탄생 시킨 새로운 전자상거래 모델​New Offline Shop(新实体店)​- 전통매장의 기술적 업그레이드, 데이터 기능화, 분산고객군을 회원고객으로 변형, 고객의 점착률 개선, 우질적이고 타겟팅이 뚜렷한 상품 제공​Unmanned 중국물류 Retail(无人零售)​- 자동화 서비스, 자동 결제 시스템을 통한 인력 부담 감소,소비자의 원가 감소, 크게 무인 편의점, 무인 판매기, 무인 물품 보관함의 3가지 형태로 나타남​Fresh Food(生鲜)​- 신선식품 O2O 방식은 크게 단지내 직영식, 허브배송식, 지역외 조달식의 3가지 형태로 나타남 ​New Retail Technology(新零售科技)​- 데이터를 중국물류 기반으로, 소비자를 중심으로 사람과 상품, 서비스 그리고 서프라인체인 등 각 섹션에서의 데이터화 개혁​New Retail Logistics(新零售物流)​- 유통이 주체가 되어 기술과 데이터의 보조를 받아 물류 자체의 데이터 속성을 통합하여 물류고객 행위분석, 화물 출고부터 배송까지의 전체 생명주기에 대하여 관리감독​​신유통의 대표 사례를 살펴보면,​온-오프라인 융합, 중국물류 모바일결제, 고객체험중심,마트+식당, 마트+배송의 특징을 적용한 HEMA의 경우​2017년 상해 금교점 기준​1m² 당 매출 5만元금교점 총 면적 4,500m² 연매출 2.5억元, 마진율 18-23% 를 기록일 평균 온라인 주문 4,600건, 객단가 80+元, 매출액 40만元일 평균 오프라인 주문 5,000건, 객단가 120+元, 매출액 60만元 을 달성하게 중국물류 됩니다.​규모경제, 고품질상품에 따른 마진증대 및전국 2,000개 오프랑인 매장 오픈이 예정되어 있습니다.​​다음 사례는 THREE sQUIRRELS 입니다.​기존 온라인, 오프라인 대리판매 방식을 단절하면서상품 신선도와 저온상태 유지, 유통 단계 간소화로품질 좋은 식품을 고객에게 빠르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이는 신유통 특징인 고객체험중심, 신기술 운용Brand IP화가 적용된 중국물류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