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운전자상해보험 및 DB 참좋은운전자보험 탐구해봅시다
이름 : Jud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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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DB손해보험 DB운전자보험 건강&보험 약속 블로그입니다.​'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우리는 하루하루를 매우 바쁘게 살아갑니다.등 하교, 출퇴근 전쟁을 제외해도오늘 주문한 상품을 내일 새벽까지는 받고 싶어하며음식은 무조건 30분 내로 도착해야 합니다.​모든 게 빨리 빨리 돌아가야 직성이 풀려국가코드도 '82'라는 대한민국그런데 빨리 빨리도 일상이 되면 매너리즘에 빠지기 마련입니다.​그러다 보니 '빠르게'에만 집중해 '안전히'의 중요성을 자꾸 놓치게 되는데요,​출처 : 도로교통공단 2022년 교통사고정보 현황​도로교통공단의 2022년 교통사고정보 현황에 따르면2022년 대한민국 교통사고 건수는 196,836건입니다.그 중 사망자는 2,753명이죠.하루에 약 500건의 교통사고가 각지에서 발생하고교통사고로 인해 하루에 7명이 사망한다는 뜻입니다.​사고의 원인으로는신호위반, 안전거리 미확보, 중앙선 침범 등운전자의 법규 위반이 가장 많습니다. ​그저 조금 더 빨리 가겠다는 마음으로위험 시그널을 무시했다가교통사고 DB운전자보험 발생 후 한없이 크게 몰려오는책임과 후회에 어찌할 바 모르게 됩니다.​그럴 때 우리는 서둘러 보험사에 연락하고사건을 마무리 짓기 위해 전전긍긍하죠.그러나, 믿었던 내 보험이나를 구제해줄지는 조금 더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똑같은 사고여도가입한 보험상품의 특약 여부에 따라보장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때문에 덮어두고 가입할 것이 아니라정말 나에게 잘 맞춰졌는지시대의 흐름에 맞게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보장도잘 포함하고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고가 나봐야 절실해지는 운전자보험​자동차보험은 왜 생겼을까요?​1886년 자동차라는 것이 처음 나타나 세상에 차가 몇 대 다니지 않았을 때는 사고가 날 확률이 거의 없었을 것입니다.그러다 그 기능과 편리성 때문에 너도 나도 구입을 하게 되었을 텐데요, ​어느 순간 많은 차가 DB운전자보험 세상에 돌아다니게 되고 운전자의 과실, 차량의 기능문제, 환경적인 요인 등으로 본인과 그 가족 또는 제3자를 다치거나 사망에 이르게 하고, 타인 소유나 본인 소유의 차에 손상을 입히게 되어 책임을 지기 위한 과정이개인이 해결할 수 없는 범위를 넘어섰을 때 자동차 보험이 등장하였을 것입니다.​그러다가, 사고의 유형이 복잡해지고 책임의 범위와 크기가 확대되면서 단순히 자동차보험 만으로는 수많은 분쟁이 해결되기 어려워지게 되자 운전자보험이 등장하게 되었죠.​교통 사고가 주 원인이 되어 파생된 여러 문제점 중 형사합의금이나 벌금, 변호사선임비, 대물 벌금 등을 보장하는 부분에 대해 더욱 확장된 보험으로 진화하게 된 셈이라 할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의 운전자 보험은 어떤 부분이 새로운가?​요즘은 DB운전자보험 차량의 성능이 예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졌고 심지어 자율주행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혁명적인 에너지 체계의 변화로 전기 자동차도 등장했습니다.​비약적인 기술 발전으로차량 자체의 결함으로 인한 사고는 줄었지만부주의에 의한 사고는 이어지고 있습니다.​특히 문제는 운전하던 중 사고뿐 아니라 사고 이후 하차나 대피 중에 발생하는 2차사고도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는 것입니다.​자동차 운전석에 탑승하여 핸들을 조작하거나 조작 가능한 상태인 ‘운전하던 중 사고’에 대해서만 보장된다는 기존 보장에 아쉬움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DB손해보험의 새로운 운전자보험의 교통사고 처리지원금(비탑승중 포함) 특약에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개정된 DB손해보험 운전자보험에서는 (특약 가입시)운전하던 상태에서 벗어난 직후, 자동차 주정차 이후 발생한 사고에서 타인에게 상해를 DB운전자보험 입혀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될 시에도 보장 가능하도록 담보가 확대되었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상세하게 상황을 예를 들자면 차를 주차 혹은 정차하고 운전석을 벗어나자 마자 차량이 움직이면서 발생한 사고, 주행하는 타 차량과의 충격으로 발생한 사고, 하차하기 위해 문을 열다가 타 차량 혹은 타인을 충격한 사고, 하차 후 내리는 문에 배달오토바이 운전수가 치여서 사망한 경우 등이 모두 해당되는데요,​(특약 가입시)교통사고처리지원금, 경찰조사를 포함한 변호사 선임비용, 자동차사고 벌금 3종에서 모두 비탑승 상황을 포함해 그야말로 보장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왜 새로운 보장이 운전자 보험에 추가되었을까?​한국도로공사 공식블로그2차 사고 현황 통계, 2023에 따르면지난 2017년부터 2021년까지의 2차 DB운전자보험 사고의 치사율은약 60.2%로 일반사고에 비해7배가 더 높다고 합니다.일반사고의 치사율은 평균 8.6%로무려 약 7배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특히 2차 사고의 경우시야가 어두운 저녁이나 비 오는 날발생 확률이 더 높다고 하는데요,​모든 사건 사고가 그렇듯이 사고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하게 됩니다.때문에 이처럼 자주 발생하는 사고,치명적일 수 있는 사고의 위험성을 확인했다면그에 맞는 대비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 내가 피해자, 가해자가 될 수 있기에내가 처한 사항에서 가장 힘이 되는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가입한 보험에 대해 잘 파악해야겠죠?​보다 자세한 보장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카카오톡으로 보험 상담 받기를 클릭하셔서 상세 내용 간편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많은 사람들이 운전자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나의 DB운전자보험 운전자 보험은 최근의 시대상을 반영한 보험인지 다른 운전자보험에서는 놓치고 있는 부분을 포함하고 있는지 한번 눈 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사고의 원인 제공자가 된 이들의 한결 같은 후회는 늘 동일 하지 않을까요?​“제대로 된 운전자 보험 하나만 가입했더라도…….”라고.​;​- DB손해보험은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가입에 앞서 이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DB운전자보험 합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본 보험회사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이와 별도로 본 보험회사 보호상품의 사고보험금을 합산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보호됩니다. -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인 보험계약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외 담보별 자세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 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갱신형 보험의 경우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의 갱신주기는 1/3/10/20년, 20년만기 상품입니다.- 상기 내용은 작성자의 의견이며, 계약체결에 따른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24-4349호(2024.05.23~2025.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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