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쇼핑 리스트 사이공스퀘어.
이름 : Heloise
조회수 : 20

해당 이미테이션쇼핑몰 포스팅은 마케터분들과는 의견이 좀 다를 수 있음을 사전에 말씀드립니다.저는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쪽인 시각적 비중을 높여서 브랜드화하는 총괄 업무를 하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이번 포스팅은 잡설이 좀 많이 있어요.하지만 그 잡설이 내용에 대한 이해를 위한 잡설인 건 안 함정.​결론은 '개똥이네 집'이든 'la tua casa di cagnolini'이든 아무거나 상관은 없다입니다.* la tua casa di cagnolini 파파고에서 개똥이네 집 이태리어 번역 돌리니까 나오네요.뭐라고 읽는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모든 카테고리를 예를 들지 못하니, 의류를 기준으로 하겠습니다.기본은 다 똑같습니다.​1. 카피 금지2. 결과가 없습니다.3. 상표4. 도메인​​​1. 카피 금지유행하는 업체를 따라가지 말 것쇼핑몰 하는 분들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X 블리가 정점을 찍었던 시기에 만들어진 온라인 쇼핑몰 네이밍 중 60~70% 뭐 뭐 블리였습니다.이름을 비슷하게 만들어서 주워 먹을 이미테이션쇼핑몰 수 있다고 착각을 하는 분들도 있었고, 앞뒤 없이 무조건 예쁘잖아요....이거 뭐.. 나이키 짭으로 나이스 만드는 수준이죠. ^^;;비슷한 네이밍이 한두 개라면 가능한 이야기지만, 신규 생성의 절반 이상이라면 먹힐까요?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이런 건 안창피해 하면서 파워 당당 등록하시면서,카피, 짭, 이미테이션은 왜 안 부끄러워하시는지 좀 궁금하네요.이와 비슷한 상황이.. XX 코코아, 코코아 XX, 클로젯 XX, XX 클로젯 등등이었죠.그럼 여기서 클로젯은 옷장인데 따라 한 거 아니고, 내 상품과 가장 연관성 높은 단어라 선택 한거에욧! ...네 뭐.. 좋네요.그럼 샤넬, 구찌 등등은 패션이랑 어떤 관계가 있고, 애플은 컴이나 모바일과 어떤 관계가 있어서 사용할까요.하면, 거긴 명품이고 전 아니자나욧!하면서 촬영할 때 짭 샤넬 쇼핑백은 왜 넣으시고, 이미테이션 티 팍팍 나는 뱀 이미테이션쇼핑몰 일수가방은 왜 들고 찍으시는지..​경쟁 키워드는 검색해서 현재 본인 쇼핑몰에는 싸움이 불가능해서 2차 키워드니, 3차 키워드니 해서 내려가면서 이미 업계 최정상 업체들 네이밍을 카피 뜨는 건 지독한 모순이죠.​가급적 버럭! 하는 포스팅은 참으려 하는데, 이 부분은 정말 발암이 심해서.. 조금 주저리주저리 했습니다.​​이름을 정할 때 기본으로 하셔야 하는 게이 이름이 내 제품과 연관성이 있는지는 그냥 지우세요.어차피 해당 상품의 명사들은 전부 이미 다 있습니다.하다못해 숫자가 쇼핑몰 창업하시는 분들보다도 적은 게임들도 이미 캐릭터명이 다 차는데 쇼핑몰은 더 하겠죠.​​​실무 TIP명사로 픽스하는게 아니라면, 프로젝트를 기획할 때 해당 제품이나 브랜드에 생각나거나, 사전(국어사전+타국가들) 단어들을 왔다 갔다 하면서 메모지에 적어서 벽에 (일반 벽 너비 사이즈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덕지 덕지 붙을 만큼 적습니다.이제 더 이상 이미테이션쇼핑몰 없다 하면, 이제 다시 왔다 갔다 하면서 이상한 단어가 적힌 메모지를 버립니다.최종적으로 5개 정도의 단어가 남으면 이걸 조합해서 만들어 냅니다.​2.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그냥 맘에 들어! 하는 단어를 생각하셨으면 바로 사업자 등록 신청 고고씽! 하지 마시고요 ^^;​네이버, 구글에서 해당 이름을 검색해 보세요.아무런 검색 정보가 없으면 가장 편하고요.몇 가지가 있다면, 해당 업체가 어떤 업체인지 확인해 보세요.나와 관련이 하나도 없는 카테고리이고, 오프라인 업체라면 통과입니다.단! 업체가 좀 요상한(?) 업체라면 해당 이름은 참으시고요.​이런 말 하면 유독 블로그에서 날라오는 쪽지 중 꼭 한두 개는 니 버던트는! 하는 분들이 계셨는데요.제가 사업자 이름으로 생각했던 이름 중 하나가 맞기는 하지만 후보 중 하나였고, 사업에 관련해서 사용한 적이 없었습니다.그리고 2010년까지였나.. 검색에서 나오는 건 저 하나였어요. 이미테이션쇼핑몰 이 검색도 활동하던 사진 커뮤니티에서 검색된 결과였지만요.사업이랑 관련이 없어서 검색엔진에서의 검색이 집중을 안 하고 방치하기도 했고요.도메인 등록일 보이시나요 ^^제가 운영했던 쇼핑몰 이름은 지금도 대기업도 노출에서 저한테 밀리고 있습니다.역시 해당 쇼핑몰 이름도 검색 결과 아무것도 없어서 했었습니다.닷케이알은 유지하다가 던졌는데, 이거 가져가신 분은 실수 한 거예요.왜 실수인지는 나중에 초급인 쇼핑몰 오픈 과정 끝나고 더 전문적으로 다룰 때 이야기하겠습니다.​​왜 아무런 검색 결과가 없는 게 유리한지 알려 드리겠습니다.예를 들면 '여성의류 쇼핑몰'이라고 이름을 만들었다고 하면, 네이버 기준 PC 6,650건, 모바일 84,600건 조회입니다.그러면 와우~ 검색 많으니 좋은 거 아닌가요. 하는 경우가 있는데.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저 많은 조회 건수에서 노출을 원하시는 거예요?1차 키워드, 2차 키워드도 노출 안드로메다라 3차.. 4차.. 5차까지 내려가시면서요?여성의류 쇼핑몰 이미테이션쇼핑몰 키워드 블로그 문서량만 274,618건이에요. ^^;​작성하다가 개똥이네 검색했는데.. 이미 업체가 있네요 헐 ㅋㅋ;​진짜 생각지도 못한 이름들도 거의 다 있어서, 결국 막타쳐서 넣었습니다.만약 '모똥구'이름으로 하고 네이버, 구글 등에 검색 등록을 완료해서 검색이 되기 시작하면?오직 내 쇼핑몰만 나옵니다.그럼 '모똥구'를 검색하세요 하면 끝.​거기에 모든 웹의 기본 중 한 가지는 누적데이터가 중요합니다.선점하고 있고, 콘텐츠 (상품 등록도 콘텐츠입니다)가 계속 발행하시면 상위 선점을 계속 유지합니다.네이버 에어서치 이야기하는 분이 있을 수 있지만, 브랜드 네이밍으로 상위 선점이 끝나버리면 상관없습니다.​​​​​3. 상표상표권은 필수입니다. 쉽게 생각하시던데 진짜 한방에 훅 갑니다.자 그럼 이대로 사업자명 신청하는가 하면 아닙니다.키프리스에서 해당 이름을 검색하셔서 상표권이 있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상표권 없이 사업하시다가, 사업명 다 바꾸셔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며.어렵게 어렵게 인지도 올렸는데 다 이미테이션쇼핑몰 뺏길 수 있습니다.상표는 선출원 방식이기 때문에 시작과 동시에 하세요.내가 먼저 시작한 증거로 싸우겠다! 하면 이미 그 이름 작살나고 끝난 상태라, 정신이 너덜너덜 해집니다.상표 직접 등록은 처음 해보시면 어려움이 좀 있지만, 막상 해보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아무것도 없는 이름이니 상표권이 있을 리가 전무하거든요.상표권은 보통 10개월 정도 소요 시간이 걸리고, 10년마다 갱신하셔야 합니다.이미 출원했거나 유사상표, 명사나 관용적 표현이 포함이면 거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온라인 서비스업은 35류입니다.셀프 상표 등록은 제 전공 분야는 아닌데.. 몇 달 뒤에 다른 분 사업 때문에 상표등록을 직접 등록할 거 같아서, 그때 포스팅할지도 모르겠네요.셀프 등록하시면 비용은 약 30만 원 정도 들어갑니다.너무 어려우시면 인터넷 대행업체 이용하시면 변리사분들 통한 것보다는 비용이 좀 저렴합니다.상표가 쉬운 상표가 아닌 경우는 변리사 이미테이션쇼핑몰 상담받으시고요.​​​​​​​​4. 도메인그럼 이제 사업자등록이냐!아닙니다.도메인 있는지 검색하셔야죠.도메인은 본인이 구매해서 개인이 영구하는 게 아닙니다.렌털 개념이라 본인이 신청해서 비용을 지불한 기간만 가지고 있는 개념입니다.간혹, 여기는 도메인 비용이 너무 저렴하니까 여긴 이상할 거 같아! 그래서 무적권 비싼 곳! 하시는 분들 계신데요.도메인은 영구 귀속이 아니라고 했죠?어떤 업체에서 구매하셔도 상관없습니다.무조건 저렴한 곳에서 결제하세요.만약, 내가 선택한 이름은 검색 결과, 상표 아무것도 없는데 도메인은 누군가 가지고 있다? 하면만약 해당 도메인이 해외인 경우는 무시하셔도 상관없습니다.만약 국내 업체라면 역시 하시려는 상품 카테고리와 연관이 있는지, 이상한 업체는 아닌지를 체크하셔야 합니다.만약 나는 의류인데, 여긴 그냥 PVC 생산 업체다. 하면 상관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만약 도메인이 다 남아 있다면.​​​​브랜드 네이밍은 한번 정하면 바꾸는 게 쉽지 않아서, 최대한 간결하게 쓴다고 해도 이미테이션쇼핑몰 내용이 너무 길어졌네요.오늘도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