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프랜차이즈매장 간판, 어닝청소업체 클리나미
이름 : Soph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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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프랜차이즈 간판 강남구 테헤란로 103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138 우림빌딩 3, 5, 6층​​​​​프랜차이즈소송 본사 갈등 해결은​오랜 기간동안 누적된 신뢰와 다수의 데이터를 협력, 공유함으로써 상당한 성과를 만들어내는 경우가 있다고 했는데요. 이러한 사항을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회사에 입사하기도 하고,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가 높은 가맹 회사의 상호와 기술력을 가져와 수익을 얻기도 한다고 했습니다. 이때 서로의 약속을 정해서 문서로 남기는데 본사가 가맹점주가 얻을 수 있는 수익과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내용으로 계약서를 작성해야 한다고 했습니다.​만일 본사의 갑질이나 불공정한 프랜차이즈 간판 계약 내용으로 인해 분쟁이 발생한 경우라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했는데요, 프랜차이즈 분쟁에 대한 해결 방법으로는 가장 먼저 가맹사업거래 분쟁 조정협의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분쟁조정신청서, 분쟁조정에 필요한 증거서류 등을 제출하여 조정을 통하여 분쟁을 해결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이외에도 추가적으로 프랜차이즈소송을 통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본사의 불법행위로 인하여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제출하여 민사소송을 제기함으로써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상황에 따라 해결 방법이 다르므로 변호사의 조언을 구하여 프랜차이즈 간판 프랜차이즈소송을 준비해야 한다고 했습니다.​계약서는 미래에 분쟁이 일어났을 때 과징금 또는 프랜차이즈소송에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검토를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서류에 명확히 기재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불공정한 조건을 내세우게 된 상황에는 점주 입장에서는 오히려 해당 계약을 해지하고 사업을 중단하려고 해도 본사가 과도한 계약을 하고 위약금을 요구하게 돼 피해를 겪을 수 있지만 프랜차이즈 소송은 민사적인 부분과 공정거래법 같은 다양한 법률을 통해 보호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기본적으로 본점과 가맹점 사이에 불평등한 조건을 개선하려는 프랜차이즈 간판 목적이 있는 가맹사업법을 적용하는데, 본사는 점주에게 상표와 관리시스템을 알리고 이름, 간판, 선전물과 같은 개별적인 프랜차이즈 간판의 사용허가를 받고 이에 로열티를 업체가 지급하는 것으로 정의되어 있다고 했는데요.​이처럼 사업과는 다른 체인과의 계약, 위탁거래와 유사하기 때문에 법률상 규정되어 있는 각종 조건을 충족하는 처지에 한해 가맹사업법에 의한 프랜차이즈소송의 진행이 가능합니다.​프랜차이즈 소송 절차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은 점주가 불리한 입장에 놓인 채 본사와 분쟁을 해결해야 한다는 것인데, 관련 사안을 들여다볼 때 계약에서 불리한 부분을 간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했는데요.​주로 계약 해지, 프랜차이즈 간판 손해배상청구, 가맹금 반환 청구, 영업지역 침해에 대한 손해배상청구, 불공정약관에 따른 계약해지 등의 문제로 발생하며, 소송의 종류에 따라 기간과 절차가 상이하게 달라질 수 있다고 했습니다.​가급적 프랜차이즈소송 이전에 서로 간의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쉽게 합의를 도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변호사와 상담을 진행하며 계약서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추후 생길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조정조항에 따라 프랜차이즈 본사와 피고 사이의 지사계약 체결을 중개해야 했던 원고가 피고 명의로 4개계약서를 작성하여 각 본사에 제출하고 내용증명 우편으로 보냈는데, 프랜차이즈 간판 위 계약서들이 피고의 동의 없이 작성된 것이어서 사문서위조죄로 원고가 처벌을 받기에 이른 사실을 각 인정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앞서 본 조정조항에 따른 원고의 의무는 본사와의 사이에 지사계약이 체결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서, 실제로 계약을 체결하는 피고의 행위가 있어야만 계약이 유효하게 체결될 수 있는 것이어서 피고의 의무는 그 성격상 각 본사와 계약 체결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의 준비를 완료하고 이를 피고에게 통지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그 이행이 완료된다고 볼 것이라 했습니다.​이 사건에서 비록 피고가 프랜차이즈 간판 직접 지사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원고가 피고의 서명을 하여 피고 명의의 계약서를 작성한 사실이 있다고 하더라도, 각 본사들로부터 지사계약 체결에 관한 동의를 받아 계약서 용지에 본사들의 법인 인감이 날인되는 등 본사 작성부분이 완료된 계약서에 피고를 계약 상대방으로 기재하여 각 본사에 제출하고 이를 송부해 주었으므로 인장을 날인하는 방식으로도 얼마든지 지사계약서를 완성할 수 있다고 보인다고 설명했는데요.​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하 ‘가맹사업법’이라고 한다) 제13조 제2항은 “가맹점사업자의 계약갱신요구권은 최초 가맹계약기간을 포함한 전체 가맹계약기간이 10년을 초과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만 행사할 수 프랜차이즈 간판 있다.”라고 규정한다고 했습니다.​계속적 계약관계에 해당하는 가맹사업(프랜차이즈) 계약관계에서 가맹사업법상의 위 계약갱신요구권 행사기간이 경과하였고, 가맹계약에 계약의 갱신 또는 존속기간의 연장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거나 그 계약에 따라 약정된 가맹점사업자의 계약갱신요구권 행사기간마저 경과한 경우에는, 당사자가 새로이 계약의 갱신 등에 관하여 합의하여야 한다고 하였죠.​프랜차이즈소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계약서가 가장 중요한 자료 중 하나이며 해당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가맹본부와 가맹점 사이의 권리와 의무를 파악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프랜차이즈소송을 진행할 때는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프랜차이즈 간판 받는 것이 좋습니다.​​